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5

[패스트캠퍼스] 프로에게 배우는StableDiffusion2D/2.5D/실사이미지제작 최근에 패스트캠퍼스에서 'Stable Diffusion'을 활용한 AI 이미지 생성 방법에 대한 강의를 결재하고 수강 중에 있습니다. 강의는 페이스북에서 'Stable Diffusion Korea'를 운영하는 AI 이미지 생성 전문가에 의해 진행되었습니다. 강의는 Stable Diffusion을 사용하여 어떻게 창의적이고 멋진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상세히 다룹니다. 강사 분의 유튜브나 세미나 등을 종종 보면서 강의력도 뛰어나시다고 알고 있었는데, 유료 강의에서는 그런 면을 더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복잡한 기술적 내용을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능력이 뛰어났고, 개별 주제에 대한 깊은 이해와 열정을 보여주었습니다. :-) 강의량은 상당히 길고 방대합니다. 아직 완강을 하지 못했지만 지금까지의 학습.. 2023. 12. 15.
Python List Comprehension 마스터 하기 개발자로 일하면서 대부분을 자바만 사용하다가 대학원에 와서 파이썬을 주로 사용하면서 적응이 안되는 것 중 하나가 파이썬의 List Comprehension 이었습니다. 동시에 빨리 이해해서 뭔가 Pythonic 한 코드를 작성하고 싶다고 느끼게 만들어 준 것도 List Comprehension 이였죠. 아직 완벽하게 이해해서 활용하고 있다고 보긴 어렵지만, 그래도 저 처럼 빨리 pythonic 해 지고 싶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파이썬 List comprehension 마스터(라고 쓰고 맛보기라고 읽는다...) 하기 글을 작성합니다. 아래의 9가지 사용법에 대해서 익히셔서 부디 저와 함께 하루 빨리 List comprehension 를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 기본 구문 살펴보기 .. 2021. 9. 8.
패스트캠퍼스 김기현의 딥러닝을 활용한 자연어생성 자연어 챌린지 참여 후기 지난 몇 주간 패스트캠퍼스 강의 중 하나인 김기현의 딥러닝을 활용한 자연어 생성 올인원 패키지 강좌를 수강 하였습니다. 해당 강의는 자연어 관련 다양한 연구 분야 중에 하나인 자연어 생성(NLG, Natural Language Generation)에 촛점을 둔 강의로 자연어 연구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번역기를 만들어 봄으로써 자연어 처리/생성에 대해서 배워보는 강의 였습니다. NLG, Natural Language Geration 은 이전에 나온 문장의 단어들을 보고 이후에 나오는 단어를 예측하고 생성하는 문제라고 정의 할 수 있습니다. 패스트캠퍼스의 자연어 생성 강의에서는 NLG 를 기초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가르쳐 주는 강의였습니다. 물론, 코딩을 하나도 할 줄 모르거나 파이토치(PyTorch)에 익.. 2021. 5. 28.
AlgoExpert 리뷰(+ 광고) 이 글을 프로모션 코드를 제공하는 광고가 포함 되었으며, 서비스 실제 사용후 작성 된 리뷰 글 입니다. 해당 프로모션 코드를 이용하시면 15% 할인된 금액으로 AlgoExpert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발자로 취업하기 위해서는 소위 알고리즘 시험이라 불리는 코딩 인터뷰가 필수나 다름 없습니다. 이에 국내에도 알고리즘 공부를 위한 다양한 사이트들이 존재하고 있고 많은 개발자 지망생, 현업 개발자 분들이 무료/유료 서비스들을 이용하고 계십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내 서비스가 아닌 해외 서비스인 AlgoExpert 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알고리즘 문제 사이트로 웹에서 직접 문제를 풀고, 테스트 해볼수 있다는데 있어서는 다른 알고리즘 사이트와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리뷰를 작성하는 2020년 3월.. 2020. 3. 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