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AlgoExpert 리뷰(+ 광고)

by 코푸보이 2020. 3. 16.
반응형

이 글을 프로모션 코드를 제공하는 광고가 포함 되었으며, 서비스 실제 사용후 작성 된 리뷰 글 입니다.

해당 프로모션 코드를 이용하시면 15% 할인된 금액으로 AlgoExpert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발자로 취업하기 위해서는 소위 알고리즘 시험이라 불리는 코딩 인터뷰가 필수나 다름 없습니다. 이에 국내에도 알고리즘 공부를 위한 다양한 사이트들이 존재하고 있고 많은 개발자 지망생, 현업 개발자 분들이 무료/유료 서비스들을 이용하고 계십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내 서비스가 아닌 해외 서비스인 AlgoExpert 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알고리즘 문제 사이트로 웹에서 직접 문제를 풀고, 테스트 해볼수 있다는데 있어서는 다른 알고리즘 사이트와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리뷰를 작성하는 2020년 3월 기준 제공하고 있는 알고리즘 문제는 85문제 입니다. 85 개의 문제들을 주제 별, 난이도 별로 나누어서 원하는 방식에 맞게 풀 수 있도록 제공 되어 있으며, 문제 풀이는 7개 언어 (자바스크립트, 파이썬, Swift, C++, 자바, C#, Go) 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맘에 들었던 부분은 해설 강의 입니다.

 

문제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채점을 해주는 알고리즘 사이트들이 많은데 비해서 문제 별로 동영상 강좌를 상세하게 제공해 주는 서비스는 많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문제 풀이 방식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단순하게 말로만 설명하는게 아니라 직접 풀이 과정을 그려가며 설명해 주기 때문에 영어를 100% 알아듣지 못하더라도 그림과 코드를 통해 문제의 풀이 방식을 이해하기 쉬우시리라 생각 됩니다.

 

강좌는 알고리즘 문제에 대해서 뿐만 아니라 Data Structure 에 대한 강좌와 System Design 에 대한 강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료 구조 강좌의 경우 문제를 본격적으로 푸시기 전에 빠른 시간에 훝어서 보시고 문제 풀이에 들어가신 다면 공부도 많이 되고, 문제 풀이 과정과 이해 과정에서 훨씬 쉬우시리라 생각 됩니다.

 

또한, System Design 의 경우 강좌와 더불어 이에 대한 Question 도 존재 합니다. 

경력을 살려 이직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코딩 인터뷰와 더불어 System Design 에 대한 인터뷰도 대비 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System Design 강의와 문제들을 풀어 보신다면 분명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제공 되는 강의는 21개로, 간단한 Clien-Server Model 에 대한 Design 부터 시작해서 Load Balancers, P2P Network, Polling and Streaming 등 다양한 주제의 시스템 디자인에 대한 강좌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꼭 인터뷰를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시스템 디자인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계셨던 개발자 분이시라면 재미있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컨텐츠와 강좌에 대해서는 직접 사이트를 방문하시어 둘러보시면 쉽게 확인 가능 하시니 방문해 보시길 적극 추천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가격에 대한 내용을 공유드리며 글을 마칠까 합니다.

 

결제는 1년 단위로 이뤄지는 구독 방식 이며, 총 3개의 옵셥이 있습니다.

  • 알고리즘 문제만 구독
  • 알고리즘 + 시스템 디자인 문제 모두 구독
  • 시스템 디자인 문제만 구독

당연히 가장 비싼 것은 알고리즘 + 시스템 디자인 문제 구독이며 그 다음은 알고리즘 문제만, 가장 싼 옵션은 시스템 디자인 문제만 구독하는 옵션 입니다.

 

가격은 문제가 추가될 때 마다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purchase 란에 들어가셔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작년에 알고리즘 문제 50 여개만 있던 때에는 $50 정도에 알고리즘 문제 제공 서비스를 1년 구독으로 이용할 수 있었고, 80개 정도 문제 있는 현재는 약 $80 정도로 1년 구독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가격에 부담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Promotion 코드를 사용해 보시면 15%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 하십니다.

 

Promotion Code : cdvln-73

 

 

광고성 프로모션 코드를 제공하는 리뷰이기는 하지만, 이정도 가격대로 알고리즘 문제별 명확한 해설을 제공하고 있는 유료 서비스는 흔하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시스템 디자인과 기본 자료구조에 대한 강좌도 확인 할 수 있으니 분명 가성비가 괜찮은 서비스라 생각 됩니다.

 

이상 AlgoExpert 에 대한 리뷰 및 소개글을 끝마칩니다.

 

 

 

P.S. AlgoPro 라는 유사 서비스 Facebook Page 도 있습니다. AlgoExpert 와 전혀 다른 사이트이니 헷갈리시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Python List Comprehension 마스터 하기  (0) 2021.09.08